많은 사람들이 다크써클이 피로에 의해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원인은 다양하다. 선천적으로 과다한 눈 밑 지방을 가지고 있거나 지방을 둘러싼 막이 약해지고 돌출되면서 피부 아래에 그림자가 생기는 경우, 눈 밑 피부가 얇아서 피하 정맥이 드러나 보이는 경우, 자외선 노출로 인해 색소침착이 발생해 푸르스름하게 변하는 경우, 노화로 인한 눈 밑 주름과 처짐에 의한 경우, 생활습관, 유전적 요인, 많은 음주 등과 같은 이유로 다크서클이 나타날 수 있다.
1. 스트레스 해소하기
다크 써클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는 스트레스로 발생할 수 있다. 이런 경우,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해결하면 다크 써클의 상태도 호전될 수 있다.
2. 물 많이 마시기
다크 써클이 생기는 주요 원인 가운데 하나는 수분 부족이다. 눈 밑의 칙칙한 다크 써클을 없애고자 한다면 하루에 10잔 이상의 물을 마셔 주며 수분 섭취에 신경을 써 주어야 한다.
3. 눈 마사지
수시로 눈동자를 크게 움직여 주고 눈 주변을 마사지해 주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 또한 다크 써클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눈을 마사지할 땐 양손을 비벼서 열기를 만들어 눈 위를 가벼이 감싸 주며 관자놀이와 눈 주위의 뼈를 자극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끔 해 주면 좋다.
4. 오이 활용하기
오이는 오래전부터 눈 주변 피부가 부풀어 오르는 것을 막고 피부를 회복시키는 데 사용되어 왔다. 지치고 부은 눈에 빠른 특효약으로 이용되었다. 오이 조각을 다크 써클 부분이 덮이도록 양쪽 눈에 올려주고, 눈을 감은 채로 10-15분간 누워있으면 다크 써클이 완화된다.
5.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 눈가에는 꼼꼼하게 바르지 않은 경우가 있으나 눈가는 오히려 피부가 얇고 색소의 침착이 더욱 쉽게 되는 부위이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어야 다크 써클을 예방할 수가 있다.
6. 아몬드 오일 발라주기
오일의 비타민 E 성분이 눈 밑의 다크 써클을 중성화시키고, 주변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아몬드 오일을 바르면 다크 써클이 점차적으로 줄어들기도 한다. 매일 밤 자기 전에 아몬드 오일을 발라주면 비타민 E 작용으로 다크 써클이 경감되는 속도를 촉진시킬 수 있다.
7. 깨끗하게 클렌징하기
아이섀도나 마스카라 혹은 아이라이너 등의 눈 화장을 하고 난 후 제대로 클렌징을 하지 않으면 눈가의 색소침착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서 깨끗하게 지우는 것이 좋다.
8. 좋은 음식 섭취하기
다크 써클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나 당근, 브로콜리 또는 연어 등이 있다. 특히 연어는 비타민E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고 혈관 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크 써클 개선에 효과적인 음식이다. 그 외에도 비타민C가 많이 함유가 된 레몬이나 오렌지 혹은 귤 또한 다크 써클을 완화시킴에 있어 도움을 주므로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
추천
눈밑이 떨리는 증상
갑자기 눈 위, 아래 부위가 파르르 떨리는 경험을 할 때가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사실 통증이 있는 것도 아니고 생활에 큰 불편을 주는 것도 아니어서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만 여간 신경이 쓰이
e.dasoni1004.com
댓글